유민 아버지가 오늘(8/28) 곡기를 끊은 지 45일만에, 단식을 중단했습니다. 7/14 가족들이 제대로 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농성에 돌입했던 그 날을 되돌아보니, 정말 하루가 1년처럼 길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세월호 가족들 모두가 4월 16일을 떠나지 못하고 있고, 넉 달이 넘도록 길에서 고통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가족들은 8/20 총회를 통해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이 합의한 특별법안을 거부하고,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되는 특별위원회 구성을 흔들림 없이 요구할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지금 광화문 광장에는 가족들의 결정을 지지하며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를 비롯한 시민사회 각계 대표, 종교인, 영화인, 연극인, 만화가, 언론인, 의료지원단 등 수많은 분들이 유가족의 뜻에 따른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국민단식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7/18 국민대책회의 동조단식이 시작된 이후 오늘(8/28) 오후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5천여 명이, 8/21 세월호 특별법 동조단식 온라인 선언을 시작한 이후 각자의 자리에서 2만 7천여 명이 자발적으로 숟가락을 내려놓았고, 전국 35개 지역에 국민단식 농성장이 꾸려졌습니다.
다시 새로운 출발입니다. 가족이 동의하고 국민이 납득하는 제대로 된 특별법이 제정될 때까지, 국민단식과 광화문 농성은 쭉 이어집니다. 많이 지쳐 있는 가족들과 함께하기 위해, 특별법을 향한 배고픔에 하루만 동참해보면 어떨까요? 세상에서 가장 배부른 하루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무능력한 국회와 나몰라라 하는 정부를 넘어, 국민의 힘으로 특별법을 만듭시다!
광화문 광장에서, 혹은 각자의 자리에서 단식에 함께 해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국민단식에 동참할 수 있도록 미션을 수행해주세요!
국민단식단 미션
1. 광화문 단식장에서 / 각자의 자리에서 하루 지지단식 동참을 선언해주세요!
- 국민단식 신청 http://bit.ly/sewolhotogether
2. 청와대 홈페이지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하는 항의글을 남겨주세요!
- 청와대 게시판 http://bit.ly/1oTCxyZ
3. 자신의 SNS 프로필 사진을 아래의 단식 동참 이미지로 등록해주세요!
4. 각자의 자리에서 단식 참여나 1인시위 인증샷을 찍어 보내주세요!
- 트위터 @sewolho416
- 오마이뉴스 엄지뉴스 문자메세지 #5505 (사진첨부 후 ‘세월호’ 적어 전송)
- 인증샷은 이렇게 http://sewolho416.org/2138
5. 포털사이트 세월호 관련 뉴스의 댓글, 다음 아고라 등에 유가족이 원하는 특별법 제정을 지지하고 촉구하는 글을 남겨주세요!
+ 국민단식 인증샷 보기 >> http://omn.kr/9zaf
+ 세월호 특별법 국민 동조단식 전국 방방곡곡으로 확산 >>
http://sewolho416.org/2460
+ 세월호 특별법 국민 동조단식 동참 2만 명 넘어 >> http://sewolho416.org/2396
SNS 프로필 이미지
국민단식 참가자
명단은 입력 5분 후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크게 보기 >> http://bit.ly/1sWtY8j